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경매장에 나타난 티라노사우루스
경매장에 나타난 티라노사우루스
  • 앙리 조트루
  • 승인 2010.10.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이의 무게> 최근 파리 경매장에 나온 자연사 유물 두 점이 25만 유로에 판매됐다.2009년 12월, 드루오-몽테뉴 경매장에서 경매회사 코르네트 드 생시르가 스피노사우루스 화석을 경매에 내놓은 것이다.올해 초에는 석유회사 토탈(Total)의 메세나 지원 덕분에 프랑스 자연사박물관(MNHN)이 비슷한 가격으로 형석(螢石)을 구입했다.이 결정체는 최근에 프랑스 국보로 지정돼 ‘진화’ 관련 전시실에 전시되고 있다.광물계 유물로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경매에 부친 공룡 화석

미국에서는 광물이나 화석, 운석 등을 경매에 내놓는 일이 흔하지만 프랑스에서는 최근에야 시작됐다.크리스티도 프랑스에서 몇 차례 경매 행사를 열었다.지난 12월 열린 드루오-몽테뉴 경매에서 경매인 베르트랑 코르네트 드 생시르는 “이번 경매는 일종의 시험행사다.장기적으로 이 시장을 더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이틀간 진행된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