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7월호 구매하기
청년 취업의 든든한 동반자 KT&G
청년 취업의 든든한 동반자 KT&G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9.02.1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에 관심 많은 대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캠프

지난 2014년 8월부터 2018년 8월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된 ‘상상커리어캠프’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진단하고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3박 4일 동안 약 100시간의 합숙 형태로 진행되며 개인별 역량 진단과 멘토링을 통해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인적성 검사와 다양한 형태의 모의면접, 현업 실무자의 취업특강 등을 병행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 중 모의면접에서 취업 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기반으로 최신 면접방식을 도입했다. 아울러 계속되는 구직활동으로 인해 취업준비생들이 겪을 스트레스 해소와 이들의 자신감 회복을 돕는 심리상담 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여타 대학생 대외활동과는 차별화된 구성과 내용으로 대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모집 때마다 평균 1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상상나침반캠프’는 취업을 목표로 하지만 진로와 직무 선택으로 고민하는 저학년 대학생들을 위해 KT&G가 개발한 취업 길잡이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역량 진단과 직무분석 등을 통해 향후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게 된다.

 

2박 3일의 합숙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된다. 분야가 더욱 세분화된 ‘직무특강’으로 다양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새롭게 신설된 ‘직무컨설팅’에서는 세부적인 진로 멘토링이 진행된다. 또한 합숙 기간 동안 개별 전담 멘토가 배정되어 더욱 세밀한 상담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KT&G는 지난 2010년부터 역량을 갖춘 미래 마케터를 육성하고자 ‘상상마케팅스쿨’도 운영중이다. 특히, 기존의 마케팅 기본 이론과 실전 브랜드 런칭 과정에 대해 들려주는 사례 강의와 더불어, 시장 이슈에 대해 스터디하고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토론 강의’가 결합된 형태로 진행됐다. 지역사회의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실전형 마케팅 커리큘럼’이 새롭게 추가된 점이 돋보였다.

 

‘상상마케팅스쿨’은 대학생 전문잡지 캠퍼스 잡앤조이에서 조사한 ‘최고의 대외활동-마케터 분야’에서 1위로 선정될 정도로 마케터를 희망하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