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호 구매하기
해커스톡, 스피킹 실력 향상 돕는 '영어 회화 학습 어플 3종' 인기
해커스톡, 스피킹 실력 향상 돕는 '영어 회화 학습 어플 3종' 인기
  • 김지영 기자
  • 승인 2019.03.1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어 학습자들 사이에서 어플을 통해 간편하고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영어 회화 공부법이 많은 추천을 받고 있다. 영어 회화를 독학하거나,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자투리 시간을 내어 공부할 수단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2018년 헤럴드 선정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을 기록한 해커스톡이 하루 10분 영어 회화 학습 및 발음 교정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어 회화 어플 3종을 출시한 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영어 회화 어플 3종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어 영어 회화 학습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해커스톡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해커스 기초영어 영역 전문 제니리, 안젤라 강사뿐만 아니라 문법, 여행 영어, 영어 듣기 등 분야별 전문 강사진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데일리로 제공되는 실생활 영어 문장 10개를 통해 학습자는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어패턴을 익힐 수 있고, 자연스러운 영어 스피킹을 구사할 수 있다.
 
 ‘해커스톡 어플’은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해커스톡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학습자의 성공적인 영어 발음 교정 및 영어 회화 학습을 돕는다. 더하여, 회화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무료 레벨 테스트를 참여자 전원에게 3만 원 상당의 수강료 지원 쿠폰을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한편, 해커스톡은 ‘해커스톡 그림보카 어플’을 출시했다. 해당 어플은 누적 다운로드 수 1만 건 돌파를 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지 연상 암기법을 제시하여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6배 더 오래 기억하고 쉽게 외울 수 있도록 돕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학습법은 이미지를 통해 영어 단어를 외우는 과학적인 암기법이다. 이미지 연상 암기법으로 학습하면 단어만 봐도 뜻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때문에 어려운 영어 단어도 쉽고 빠르게 외울 수 있다.
 
해커스톡 영어 단어 어플은 A, B, C를 모르는 왕초보부터 영어 고수까지 본인에게 맞는 레벨을 선택할 수 있고, 토익/토플/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별로 단어가 제공된다. 또한, 학습자는 본인에게 맞는 학습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영단어/뜻’ 모드, ‘영단어/이미지’ 등 개개인에게 맞는 학습 모드를 설정하여 어려운 단어도 쉽고 빠르게 암기할 수 있다.
 
참고로, ‘해커스톡 그림보카 어플’은 안드로이드, iOS 그림보카 어플 다운로드수 합산 2018년 2월 19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1만 건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해커스톡은 영어 왕초보를 위한 음성인식 기반 1:1 영어 회화 훈련 프로그램 ‘해커스톡 리얼 스피킹 트레이닝 어플’을 출시했다. 해당 어플은 사용자에게 6가지 학습 모드를 통해 1:1 맞춤 영어 회화 훈련을 제공한다. 학습자가 원어민이 말하는 영상을 보고 따라 하면 해당 어플은 학습자의 발음, 속도, 억양, 강세 등 분석한다. 학습자의 효과적인 발음 교정을 위해 영상 모드/따라 말하기 모드/문장 만들기 모드/퀴즈 풀기 모드/강의 듣기 모드/대화 연습 말하기 모드 등을 제공하여 영어 발음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커스톡 측은 “어플을 출시한 후 실제 수강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며 “특히, '해커스톡 어플'은 365일 영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무료 학습 컨텐츠가 제공되고 무료 스피킹 테스트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회화 학습법을 찾을 수 있어 많은 영어 학습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해커스톡이 출시한 영어학습 어플 3종으로 공부한 학습자들은 “주입식으로 배우는 영어 회화가 아닌, 실제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 위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해커스톡 학습 어플은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단어를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목소리 녹음을 통해 원어민과 발음을 비교하는 습관을 길러 영어 발음을 교정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톡/그림보카/리얼 스피킹 트레이닝 어플’은 모바일 앱스토어(App Store) 또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해커스톡 사이트에서 어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실제 어플 사용을 통해 효과적인 영어 회화 공부에 성공한 후기 또한 확인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