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젊은 아이티 여성의 꿈
젊은 아이티 여성의 꿈
  • 편집부
  • 승인 2010.12.0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평]
아이티에서 가장 많은 독자를 거느린 작가로 통하는 게리 빅토르. 그의 최근 소설 <피와 바다>(1)에는 젊은 여성들의 꿈이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를 수놓는 소박한 그림처럼 소개된다.이들의 꿈은 혹독하고 차가운 현실에서 자유롭다.가난한 고아 소녀 에로디안은 시골에서 올라와 언덕 위 빈민촌 중 하나인 파라디에 산다.쓰레기가 무더기로 쌓여 있는 곳이다.그야말로 최악의 동네에 속한다.

‘백마 탄 왕자’를 주제로 다루되 냉혹하게 바꾼 이 소설에서 저자 게리 빅토르는, 피부색이 사회계급이 되는 나라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생생하게 보여준다.에로디안은 예쁘고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지만 피부가 검다.그것도 너무 검다.밝은 색 피부를 가진 부유한 물라토(흑백 혼혈인) 이방 게라는 좋은 차와 번쩍이는 멋진 옷을 가졌다.에로디안은 처음에 게라를 신뢰하지 않는다.게라가 사랑을 고백한다.어느 수녀가 에로디안...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부
편집부 info@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