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호 구매하기
바디프랜드, 파격적인 복지로 여직원들 만족도 쑥쑥
바디프랜드, 파격적인 복지로 여직원들 만족도 쑥쑥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10.0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 제공
사진출처: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의 여직원 맞춤형 사내 복지시설이 화제다.

바디프랜드는 서울 강남구 바디프랜드 도곡타워(본사)에 직원들을 위한 복지시설로 피트니스센터와 뷰티샵(헤어&네일아트샵), 카페 등을 조성하여 직원들의 직장 만족도를 높였다. 직원 복지에 투자를 확대함으로써 직원이 만족해야 고객도 만족한다는 경영철학을 실현하는 것이다.

바디프랜드는 직원들이 근무시간 중에도 자유롭게 복지시설을 찾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직원들은 회사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서비스를 예약하는 방식으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비용은 시중가의 절반 이상으로 저렴하고, 결제도 임직원 신분증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간편하다.

복지시설 중에서도 뷰티샵과 카페는 특히 여성 직원들의 이용 빈도와 만족도가 높은 시설이다. 출근길이나 점심시간대에 붐비는 외부 카페가 아닌 직원들만을 위해 조성된 카페에서 잠깐 휴식을 취하며 편하게 티타임을 즐길 수 있고, 네일아트를 받으며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 전환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스레 업무 효율이 올라갈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해 바디프랜드는 직원 복지시설에서 일하는 헬스 트레이너, 필라테스 강사, 헤어 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바리스타 등을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했다. 이러한 직원들을 위해 일하는 직원들의 비율이 전체 사원의 10%를 차지한다.

피트니스센터는 전문가들이 만든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담당하고, 뷰티샵에서는 헤어와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을 디자이너에게 받을 수 있고, 카페에서는 신선한 원두와 유기농 재료로 만든 커피와 베이커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수준 높은 서비스라 직원들의 인기가 높다.

아울러 바디프랜드는 3대 연구개발(R&D) 조직 가운데 하나인 메디컬R&D센터소속 전문의들이 진료를 맡는 사내의원도 운영 중이다.

메디컬R&D센터는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제품과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입증하는 R&D에 주력하는 기관이다. 정해진 시간에 한해 임직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료를 본다. 진료과목은 정형외과, 한방의학과, 내과, 치과 등이다. 메디컬R&D센터에는 정형외과 전문의인 조수현 센터장을 비롯해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피부과, 치과 등 총 8명의 전문의가 일하고 있다. 종합병원과 다를 바 없는 수준이다.

F&B팀 소속 쉐프와 영양사 등이 운영하고 있는 직원식당에서는 일반 식단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단도 함께 제공하여 임직원들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처럼 바디프랜드가 다른 기업과 달리 파격적인직원 복지를 운영하는 이유는 2007년 창립 이후 임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를 나누자는 취지에서다. 직원들의 만족이 곧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기대하는 것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창립 이후 12년간 바디프랜드의 임직원들은 한 마음 한 뜻으로 국내에 없던 안마시장을 만들고, 성장을 주도해왔다회사는 성장에 따른 이윤을 직원 복지에 다시 투자함으로써 일하고 싶은 회사, 입사하고 싶은 회사로 만드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도록 했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이후에도 사내 어린이집 개원, 복지기금 조성 등에 투자를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