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KT&G, 필립모리스와 손잡고... 전자담배 ‘릴’ 본격 해외진출
KT&G, 필립모리스와 손잡고... 전자담배 ‘릴’ 본격 해외진출
  • 김건희 기자
  • 승인 2020.01.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복인 KT&G 사장과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 최고경영자가 29일 오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KT&G 전자담배 '릴' 글로벌 수출 계약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백복인 KT&G 사장과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 최고경영자가 29일 오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KT&G 전자담배 '릴' 글로벌 수출 계약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뉴스1)

 

K)T&G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경쟁사인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과 함께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토종과 글로벌 담배 업체가 제품과 유통망을 공유하는 제휴에 나선 것은 이례적인 협업이다.

KT&G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PMI와 궐련형 전자담배 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안드레 칼란트조풀로스 PMI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으로 KT&GPMI에 릴을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한다.

양사는 더 많은 국가에 릴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연내 신속히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최소 계약 기간은 3년으로, 향후 성과에 따라 장기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결정했다.

PMI에 공급하는 제품은 릴 하이브리드’, ‘릴 플러스’, ‘릴 미니등 궐련형 전자담배 3종과 액상형 전자담배 릴 페이퍼까지 모두 4종으로, 향후 출시될 신제품도 공급예정이다.

양사는 해외 판매 제품의 브랜드명으로 PMI아이코스를 병기하는 방안 등을 검토중이다.

KT&G는 릴의 해외 진출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PMI를 파트너사로 선정했으며, PMI는 릴을 통해 혁신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는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 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미래 담배 시장에 새로운 시장표준을 제시해 담배 산업을 더욱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드레 칼란트 조풀로스 PMI 회장은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KT&G의 전자담배 제품과 함께 활용하게 돼 전 세계 흡연자들의 만족도와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