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조립공장으로 간 뉴스, 디멘드 미디어
조립공장으로 간 뉴스, 디멘드 미디어
  • 이냐시오 라모네
  • 승인 2011.04.08 19: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창에 입력된 검색어를 통해 대중이 무엇을 읽고 싶어하는지 파악해 일군의 집필자들에게 글을 생산하도록 하는 것은 이른바 ‘콘텐츠 농장’의 운영 방식이다.이런 콘텐츠 생산 방식이 인터넷에서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수익성을 좇는 미디어는 대중이 어떤 뉴스를 읽고 싶어하는지 어느 때보다 관심이 많다.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대부분의 신문 독자가 관심을 갖고 읽는 기사는 전체의 15%에 불과하기 때문이다.한마디로 공급이 수요를 제대로 만족시키지 못하는 셈이다.여기서 두 가지 질문이 제기된다.어떤 뉴스를 제공해야 하는가? 정확히 언제 제공해야 하는가?
매스미디어의 역사만큼 오래된 질문이다.인터넷은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해준다.대표적인 예가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다.이 서비스는 “특정 검색어가 구글 검색창에 입력되는 빈도를 지역별·언어별로 시각화...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이냐시오 라모네
이냐시오 라모네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