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호 구매하기
중앙대 독일·유럽학과, 11월 4일까지 2021학년 1학기 석·박사 신입생 모집
중앙대 독일·유럽학과, 11월 4일까지 2021학년 1학기 석·박사 신입생 모집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0.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첸하우젠 유럽 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 모습. /출처=중학대 독일유럽학과 홈페이지
오첸하우젠 유럽 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 모습. /출처=중학대 독일유럽학과 홈페이지

유럽 전문가가 되고 싶으세요?”

일본 도쿄대, 중국 베이징대와 함께 아시아 3대 독일·유럽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자리 잡은 중앙대가 1019일부터 114일까지 2021학년도 독일유럽학과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중앙대 대학원 독일유럽학과는 독일 고등교육진흥원(DAAD)에 의해 독일·유럽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국내에서 중앙대가 유일하다. 독일·유럽학은 인문과학과 사회과학을 결합한 통합적인 지역학 교육과정으로 독일 유럽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복지, 통일 등 현안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독일·유럽 현지연수를 통해 국제적 안목을 갖춘 현장형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졸업 후 유럽의 한국 기업, 한국의 유럽기업, 국제적 문화 이벤트 매니지먼트 회사 등에 취업하거나 국제기구 또는 연구기관에서 독일유럽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독일 통일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반도 통일을 준비하는 전문 인력으로도 활동가능하다.

중앙대 독일·유럽학과는 풍부하고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학생에게 해당 학기 수업료를 전액 지원하는 특별장학금, ·단기 해외연수 장학금, 독일 현지 Goethe-Institut의 해외 어학연수 장학금을 지원하며 이외 독일 DAAD 본부주관 교육 프로그램, 학술대회, 워크숍 참가 등을 지원한다.(세부내용은 홈페이지의 모집요강 참조)

중앙대 독일·유럽학과는 입학원서, 학업계획서,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의 제출로 지원할 수 있으며 박사과정의 경우 연구실적 목록과 연구실적물, 추천서를 추가 제출해야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 대학원지원팀 홈페이지(http://graduate.cau.ac.k)를 참조하면 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daum.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