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행복 찾아, 리비아로 간 내 친구
행복 찾아, 리비아로 간 내 친구
  • 이브라힘 알코니
  • 승인 2011.07.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리비아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여실히 드러내는 데 적절한 사례라 여겨지는 이야기를 하나 하고자 한다.리비아 사태 발발 후, 인접국인 튀니지로 가족과 함께 피신한 한 사업가 친구의 이야기이다.그는 오욕을 청산하기 위한 혁명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했다.그는 병원을 수색해 부상당한 리비아 반군들을 가차없이 사살하는 카다피군 수하들을 피해 몰래 국경 밖으로 넘겨지는 부상자들의 치료비를 댔다.하지만 그 걸로는 충분치 않다고 생각했다.주변의 부상자들과 반군들에게서 느낀 투쟁의 매력은 그에게도 전달되었다.친구는 그들이 숨을 거두는 순간까지 행복해하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바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리비아 국민은 체제의 인질로 붙잡혀 세상과 조국, 심지어 자신으로부터도 단절되어 있었던 것이다.

친구는 가끔 내게 전화해 전쟁 진행 상황을 전하고 의견을 나누었다.그 때마다 그는 전쟁 종결과 해방이 지체될수록 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이브라힘 알코니
이브라힘 알코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