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SFM 트랙 2020 모바일 앱 설계 공모전 진행
세종대, SFM 트랙 2020 모바일 앱 설계 공모전 진행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1.1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FM 앱 설계 공모전
세종대 SFM 앱 설계 공모전에서 조현식(외식경영학과·14학번) 학생이 대상을 수여받고 있다.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지난달 14일 군자관 디자인홀에서 SFM(스마트 푸드 서비스 매니지먼트) 트랙 2020 모바일 앱 설계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SFM 트랙은 4차 산업혁명시대 외식업계가 선호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융복합 교육과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ICT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공모전에는 총 13명의 학생이 참가했고, 그중 최종 10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심사는 외식경영학과 황진수 교수와 문혜정 교수가 맡았다.

이날 공모전은 참가자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앱(app)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앱 설계 과정 중 시장 분석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적용했다. 또한 기획 단계에서 MIT 앱 인벤터로 모바일 앱 화면과 파일럿 기능을 구현했다. 

본 공모전의 대상은 ‘우리동네 공유주방 배달 앱’을 개발한 조현식(외식경영학과·14학번) 학생이 차지했다. ‘우리동네 공유주방 배달 앱’은 실용성과 창의성, 앱 설계 능력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현식 학생은 “큰 상을 받게 될 줄 전혀 몰랐다. SFM 앱서비스설계 수업을 통해 전혀 모르던 코딩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었다. 또한 SFM 공모전을 통해 바로 적용해볼 수 있어 정말 뜻 깊었다”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