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아프리카의 ‘미래주의’ 영상
아프리카의 ‘미래주의’ 영상
  • 장 크리스토프 세르방
  • 승인 2011.09.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럭스-아프리카 세계에서 온 미디아트립스> 머리에 큰 칼이 꽂힌 이 백인 여성은 누구인가? 그리고 실실 웃으며 이 여성을 둘러싸고 있는 두 흑인 남성은 누구인가? 이 작품은 열대의 지옥을 배경으로 하는 스너프 필름처럼 보인다.실제로 이 작품은 <인/플럭스-아프리카 세계에서 온 미디아트립스>를 편집한 필름 중 하나다.이 필름은 콩고의 모오소를 필두로 아프리카 세계에서 나온 실험 비디오와 영화에 관한 첫 프랑스 시리즈다.

이번에 DVD로 묶여 나온 작품들(1)(남아프리카공화국, 모잠비크, 알제리, 카메룬의 작품들)은 분류와 설명을 거부한다.이 작품들은 아프리카 지역을 잇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시나리오작가 도미니크 말라케가 설명한다.이 작품에서는 과거·현재·미래가 서로 충돌하는 여러 포스트 식민지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머리에 칼이 꽂힌 백인 여성은 구급차에 실려 죽음을 향해 가던 파트리스 루...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장 크리스토프 세르방
장 크리스토프 세르방 info@ilem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