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신보, SGI서울보증과 '신용보험사업 활성화' 업무 협약
신보, SGI서울보증과 '신용보험사업 활성화' 업무 협약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2.11.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충행 신용보증기금 이사(왼쪽)와 황의탁 SGI 서울보증 전무이사(오른쪽)가 21일 신용보증기금 대구 본점에서 열린 ‘신용보험사업 활성화 및 기업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출처=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은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과 신용보증기금 대구 본점에서 ‘신용보험사업 활성화 및 기업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대표 신용보험기관인 양사의 적극적인 업무 교류를 통해 신용보험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신용보험 제도 정책 연구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실무진 포럼과 학술 대회, 온·오프라인 공동 연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신용보험 제도 홍보를 위한 공동 캠페인 및 해외 유관기관과의 교류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신보는 2004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업무를 수탁받아 매출채권보험 사업을 운용하고 있으며, 매출채권보험은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거래처에 물품이나 용역을 외상판매하고 외상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신보가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해주는 공적보험제도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경영 안전망인 신용보험의 역할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를 위해 양 기관이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보다 실질적인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