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철도 노선도의 점과 선
철도 노선도의 점과 선
  • 피에르 랭베르
  • 승인 2012.02.1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의 위대한 철도 노선들> 미국에서는 ‘레일팬’, 프랑스에서는 ‘레일증후군’(많은 사람들이 부정적 뉘앙스 때문에 이 용어는 탐탁지 않게 여긴다), 영국에서는 ‘트랜스포터’라 불리는 사람들. 바로 철도의 세계에 푹 빠진 사람들이다.이들 철도 마니아 가운데는 기차의 족보를 탐구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열차가 지나가는 시간표를 확인하는 사람들이 있고, 철도를 놓는 공사 현장을 사진촬영하거나, 플래카드와 표지판을 수집하거나, 교차로의 유형을 분류하는 사람들도 있다.

마크 오벤덴은 철도 마니아 중 한 사람으로서 특히 철도와 관련된 노선, 게시물, 팸플릿에 남다른 관심이 있다.영국 출신의 저널리스트 오벤덴은 이미 지하철 노선도를 다룬 책을 여러 권 집필했다.그가 이번에 새로 발표한 책은 전세계에서 수집한 철도 노선도 가운데 일부를 소개하고 있다.(1) 이 책의 구성을 보면, 1...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피에르 랭베르
피에르 랭베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