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가라앉지 않는 자유주의 군함
가라앉지 않는 자유주의 군함
  • 알렉산더 제빈
  • 승인 2012.08.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Economist'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주간지

이라크전쟁을 지지하고 약물을 합법화하며 위키리크스와 국가의 개입을 비난하고 자유주의를 찬양하며 은행의 구제를 호소하는 것 사이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이코노미스트>라는 잡지가 모두 옹호하는 입장이라는 점이다.

매주 한 번씩 런던에서 발행되는 이 잡지는 지배 계층의 기분을 띄워주는 거울 역할을 하고 있다.

지속적인 판매량 감소와 구독자 수 하락, 계속되는 광고수입 감소 등으로 종이매체들은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인터넷을 통한 변화도 기대만큼 수익 효과를 내기에는 역부족이다.그러나 <이코노미스트>만은 예외다.최근 판매량이 부진하다고는 하나, 영국의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여전히 승승장구하고 있다.특히 독자 대부분이 집중된 미국에서 더욱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무언가 수상하다.2006년, 미국의 비영리 공영 라디오 방송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알렉산더 제빈
알렉산더 제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