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인도의 기적, 착시
인도의 기적, 착시
  • 조츠나 삭세나
  • 승인 2012.10.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답고 추한 새로운 인도의 초상> 시다르타 뎁 몇 달 간격으로 출간된 두 저서는, 언론인이 쓰고 인도의 경제적 기적을 다룬 공통점이 있다.<워싱턴포스트>와 <뉴요커>에 기고하면서 유명해진 캐서린 부(1)는 저서를 통해 인도 아나와디 주민들의 생활을 생생하게 묘사해 충격을 준다.아나와디는 뭄바이 국제공항과 고급 호텔 가까이에 있는 달동네다.캐서린 부는 인도의 공공기관 곳곳이 부패했다는 배경 상황을 설명한 뒤, 아나와디 주민들의 생활·꿈·노동·싸움을 그대로 묘사하고 있다.또한 경제 상황이 조금 나아지면서 인도의 가난한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신분 상승할 수 있다는 환상을 어떻게 갖고, 부유한 사람들을 질투하게 되는지 설명한다.생생한 내레이션 덕분에 책 속의 인물들이 마치 곁에 있는 듯 생동감이 넘친다.타인의 찌꺼기로 살아가는 아이들, 쓰레기를 전문적으로 재활용하는 고물상, 정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조츠나 삭세나
조츠나 삭세나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