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성소수자(LGBT), 다양한 사회운동과 연대하라
성소수자(LGBT), 다양한 사회운동과 연대하라
  • 가브리엘 지라르 외
  • 승인 2012.11.1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과 멕시코에서는 몇 개의 주가 동성혼을 합법화 하고 있다.-자료: 국제 LGBT협회, 엠네스티 인터네셔널(2012)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공약을 지켰다.내년 1월 프랑스 국회에서는 동성 간 결혼의 합법화 여부가 가려질 것이다.점점 많은 나라- 특히 유럽과 라틴아메리카- 가 성적 소수자의 권리를 보장하려고 나서는 반면, 동성애자들을 감옥에 보내거나 사형에 처하는 국가들도 엄연히 존재한다.

프랑스에서는 동성애자 결혼 합법화 논의가 진행 중이고, 아르헨티나에서는 성전환이 합법화되는 등 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트랜스(1)(LGBT)의 존재 조건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이들이 '위험과 사회적 복권에 관한 법률'(스페인)에 의해 통제받거나, '파리 경시청 동성애자 관리팀'(프랑스)에 의해 감시받던 시대는 먼 과거의 이야기가 된 것 같다.전자는 1979년, 후자는 1981년에 철폐됐다.그러나 아직도 갈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가브리엘 지라르 외
가브리엘 지라르 외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