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추천 '읽을 만한 책들'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추천 '읽을 만한 책들'
  • 편집자
  • 승인 2009.03.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편

<어떤 종류의 자유인가? 이라크의 여성과 이라크 점령 >
나지에 알-알리, 니콜라 프라트 지음
 
 나지에 알-알리는 런던의 동양 및 아프리카 연구 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니콜라 프라트는 이스트 안젤리아 대학의 교수다.이 책에서 두 명의 저자는 미국 정부가 이라크를 점령하면서 이라크 여성을 해방시켜주었다는 주장에 의문을 제기한다.미국이 이라크를 공습하면서 이라크는 혼란스러워졌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본 대상은 여성들이라고 저자는 주장한다.
 또한 두 저자는 1950년대부터 이루어지고 있는 이라크 여성운동을 역사적으로 조명하고 있으며 여성의 정치 참여를 놓고 벌어지는 논란을 분석한다.이 책은 여성을 존중하고 평화적이며 반제국주의적인 정치는 이루어질 수 없는지 생각해보게 한다.
 

 ●사상편
 <무사무욕, 경제적인 인간의 중요한 계약>
존 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자
편집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