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만국의 억만장자들이여, 단결하라!
만국의 억만장자들이여, 단결하라!
  • 편집자
  • 승인 2009.04.04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국의 억만장자들이여, 단결하라!

지구촌 빈곤인구가 워낙 많다보니 그만큼 관심도 시들해진다.1999년에는 약 28억 명(전체 인구의 40%)이 하루에 2달러 미만으로 생활했다.차라리 부자들에 대해 말하는 편이 더 쉽게 와닿을 것이다.《포브스》에 따르면 2005년에 691명의 억만장자들이 소유한 재산은 총 2조 2,000억 달러였고, 그중 절반(1조 2,870억 달러)은 상위 50인의 차지였다.




붉은 색 점 하나가 1명의 억만 장자를 나타낸다.북아메리카와 유럽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흔히 경제나 연예 전문지에 거론되는 부자들은 눈에 잘 띄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보이지 않는 몸통은 그보다 훨씬 크다.20년 전부터 부동산, 유가증권, 기타 수익성 높은 투자(특히 예술품) 등으로 구성된 상류층의 자산은 금융의 세계화로 인한 자본과 수익의 세계화에 맞춰 증가했다.
갑부들의 재산 증가속도는 1인당 국내총생산의 증가속도와는 전혀 별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자
편집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