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폴리널리스트의 예고된 막장극
폴리널리스트의 예고된 막장극
  • 백기철
  • 승인 2013.06.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짐>, 2001-플로랑스 오빈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글로벌 성추행' 사건은 한 언론인이 개인적 욕망 앞에서 어떻게 철저히 망가질 수 있는지를 보여준 한 편의 막장 드라마였다.우리 시대 '철새 언론인'의 부끄러운 자화상이자, 힘깨나 쓴다는 고위 공직자들의 '갑질' 행태를 적나라하게 드러내준 사건이었다.또 우리 사회 보수 인사들의 천박한 수준을 백일하에 드러냈는가 하면, 출범한 지 100일이 지난 박근혜 정부의 한심한 실력을 압축적으로 보여준 사건이기도 하다.

사실 윤창중 전 대변인이 박근혜 대통령에 의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 대변인에 발탁되고나서부터 왠지 그를 보고 있으면 불안했다.언론에 노출된 그의 기자회견 장면 등에선 뭐랄까, 어렵사리 부여잡은 권력의 끈을 어떻게든 유지하고픈 '폴리널리스트'의 초조함 같은 게 느껴졌다.인수위 시절 밀봉된 봉투를 가져와서 즉석에서 개봉해 발표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백기철
백기철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