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반유대주의의 기억
반유대주의의 기억
  • 에블린 피에예
  • 승인 2013.06.1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스자에스즐라 사건> 귤라 크루디

13살짜리 하녀가 장보러 나간 후 실종되었다.우울한 인상에 갈색 머리를 한 이 소녀에게 관심을 갖는 사람은 없다.심지어 친어머니조차 딸아이가 푸른 눈인지 검은 눈인지 기억이 안 난다고 한다.어린 하녀의 실종사건은 그렇게 무관심 속에 묻힌다.하지만 얼마 후 이 사건은 전세계의 관심을 끌게 된다.마을에 사는 유대인들이 이 하녀를 목 졸라 살해해 부활절에 먹는 미사용 빵에 그녀의 피를 넣었다는 소문이 퍼졌기 때문이다.1882년 헝가리 동북쪽에 있는 마을 티스자에스즐라에서 벌어진 사건이다.저자 귤라 크루디는 이 엽기적인 사건을 소설로 재구성해 반유대주의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낸다.이 소설이 발표된 1931년 헝가리는 미클로스 호티 장군이 이끌었고, 극심한 반유대주의 법이 발표된 때였다.크루디(1878~1933)는 헝가리의 유명한 소설가 중 한 명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었다.그는 고향 마을에...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에블린 피에예
에블린 피에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