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청정지역' 호주를 오염시키는 반환경 마피아들
'청정지역' 호주를 오염시키는 반환경 마피아들
  • 로랑스 마쥐르
  • 승인 2009.04.04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기여도 미미한 일부 업계-관료 담합
소수 이익 위해 국가 환경정책 좌지우지

언론 앞세운 선전과 로비활동 활개
환경단체 '극좌파'로 모는 왜곡까지

호주는 1인당 온실가스 최대 배출국의 하나로 꼽히지만, 집권층과 기업들 사이에는 이렇다 할 대책이 전무하다.오히려 이들은 정당한 환경론자마저도 극좌파로 매도하고, 반환경 이론가들에게 거액의 논리개발비를 지원한다.호주 집권층의 반환경 행태를 살펴본다.

로랑스 마쥐르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특파원


시드니에 있는 뉴사우스웨일스대학의 환경연구 연구소 공동 책임자로 있는 마크 다이슨도르프 교수는 주장한다.“세계 수준에서 볼 때, 1인당 온실가스 최대 배출국이 호주다.만약 호주가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한다면, 다른 모든 선진국들도 어쩔 수 없이 이에 상응하는 조처를 취해야 한다.이 나라들이 행동을 미룰 빌미가 없어지는 것이다.호주는 경제적으로나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로랑스 마쥐르
로랑스 마쥐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