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악동들의 디자인 미학
악동들의 디자인 미학
  • 자크 드니<예술평론가>
  • 승인 2014.03.04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세로 7인치에 짧지만 강렬한 형식의 펑크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긴 EP판이다.스튜어트 베이커는 “이 싱글앨범이 지배적 사상이라면 마땅히 표출할 경멸로 고무된 그래픽 아트의 모든 흐름을 만천하에 드러낼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는 팬진 <런던스 아웃레이지>를 창간한 후 1977년부터 주간지 <사운드>의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존 세비지와 함께 이 대전(1)을 공동 집필했다.1977년은 섹스 피스톨즈의 ‘갓 세이브 더 퀸’, 더 클래시의 ‘화이트 라이엇’, 메탈 어번의 ‘파리 마키’, 플라스틱 베르트랑의 ‘포고 포고’의 해이다.스피커 중에서도 우수한 스피커, 그리고 말끔한 디자인에 심한 커터 자국이 있다.“제이미 레이드의 디자인은 섹스 피스톨즈의 아나키스트적 스타일을 고스란히 보여줬고, 바니 버블스는 스티프 레코드사에게 유머를, 피터 사빌은 조이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자크 드니<예술평론가>
자크 드니<예술평론가>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