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토고 독재권력에 대한 프랑스 후견은 언제까지?
토고 독재권력에 대한 프랑스 후견은 언제까지?
  • 미쉘 갈리
  • 승인 2014.07.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 냐싱베 현 토고 대통령은 2015년 토고 대선에 재출마할 것인가? 그의 퇴진은 5월 중순에 시작된 모든 정당들 간의 대화에서 중요한 쟁점이다.반정부세력은 40년 전부터 선거 때마다 저질러진 살인과 부정선거의 문제를 해결할 근본대책을 요구한다.그 첫 번째가 프랑스가 독재권력 지지를 중단하는 것이다.

국제인권사면회가 예전에 ‘공포국가’(1)로 규정한 토고에서 프랑스 기자는 당혹감에 사로잡힌다.49년 전부터 살인적 정권을 비호해온 국가에서 온 기자는 의심쩍은 직업 행위와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비쳐지기 때문이다.오랫동안 프랑스 AFP 통신 주재원이면서 1967년에서 2005년까지 토고에서 군림했던 냐싱베 에야데마 장군과 친분관계에 있던 인물은 다름 아닌 프랑수와 미테랑 전 프랑스 대통령(1981~1995년 재임)의 아들인 장 크리스토프 미테랑이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국제적 미디어나 아프리카 관련 정기 간행물에서 일...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미쉘 갈리
미쉘 갈리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