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포도 심은 중국사막, 와인에 젖을까?
포도 심은 중국사막, 와인에 젖을까?
  • 보리스 패트릭
  • 승인 2014.07.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위기가 끝난 이후, 와인의 세계 수출이 새로운 절정기를 맞아 2012년 와인 수출량은 220억 유로에 달했다.화학적인 방식에 크게 의존하는 정교한 인공와인 생산에 대항해 포도 재배업자들은 천연와인 개발로 맞서고 있다.중국인은 세계 최대 적포도주 소비자인 동시에, 갈수록 와인에 정통한 생산업자로 탈바꿈하고 하고 있다.

중국의 포도밭 면적은 지난 15년 동안 두 배로 늘어, 2013년엔 거의 60만 헥타르에 달했다.(1) 유럽의 포도밭 면적(유럽의 전체 포도밭 면적은 350만 헥타르에 달하며, 이중 80만 헥타르가 프랑스에 속함)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은 세계 거대 포도재배국이 될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와인은 전례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중국의 와인 생산량은 와인 소비량과 마찬가지로 부쩍 늘고 있다.중국의 와인 소비량은 앞으로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왜냐하면 프랑스의 주민 1인당 와인 소비량이 47리터, 이탈리아가 37...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보리스 패트릭
보리스 패트릭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