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국가는 더 이상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국가는 더 이상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 라울 마크 장나르
  • 승인 2014.08.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식당을 코카콜라나 맥도날드와 같은 회사가 운영하는 세상을 상상해보고, 파키스탄 기업들과 파라과이 기업들이 당신에게 부여할 연간 휴가 일수와 당신의 시급을 토론하는 세상을 상상해보자. 또 우고 차베스가 토니 블레어(노동당 출신의 전 영국 총리)처럼 정치해 베네수엘라 대통령에 당선되지 못했을 세상을 상상해보도록 하자.

사람들은 그러한 세상을 꿈꾼다.제네바 주재 호주 대사관 강당에 모인 유럽연합(EU)의 각국 대표들을 비롯한 미국, 노르웨이, 캐나다, 호주, 일본, 대만, 멕시코, 콜롬비아, 칠레, 터키, 파키스탄, 브라질, 칠레 등 50여 개국의 대표들이 바로 그런 사람들이다.이 국가들은 세계 서비스 무역의 70% 이상을 차지한다.이 국가들은 2012년 2월부터 협상에 돌입한 ‘서비스에 관한 협정’(ACS 혹은 영어로 TISA로 표기)을 2015년까지 마무리 짓고 싶어 한다.2014년 4월 28일, 유럽의회 선거 캠페인이 한창일 때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라울 마크 장나르
라울 마크 장나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