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비극의 카니발
비극의 카니발
  • 자크 부브레스 제라르
  • 승인 2014.10.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 크라우스(1874~1936)는 극작가, 시인, 풍자가, 기자로 활동하며 끊임없이 자기 시대의 도덕적 부패를 규탄했다.이 유럽 지식층의 저격수는 핵심 작품인 <인류 최후의 날들>을 포함한 많은 작품을 남겼다.세계 1차 대전을 다룬 <인류 최후의 날들>은 선견지명으로 작금의 현실을 강타하고 있다.

세계 1차 대전에 대한 칼 크라우스의 대 비극 <인류 최후의 날들>(1)은 거의 7년간에 걸쳐 집필되었다.사람들은 전쟁 발발 초기부터 전쟁 내내 작품 주인공 뇌르글러(Nörgler, 불평가)가 옵티미스트(Optimist, 낙관론자)와의 분쟁에서 보이는 입장이, 곧 전쟁에 대한 작가의 입장이라고 믿는 실수를 쉽게 저지른다.

현실 속에서 크라우스의 정치 성향은 재난 책임 문제에 대한 그의 감정만큼이나 큰 변화가 있었다.평론가 에드워드 팀스는 크라우스 자서전에서 “<인류 최후의 날들>은 단지 작가의 관점만 설명해주는 게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자크 부브레스 제라르
자크 부브레스 제라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