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장미의 이름, 7일째
장미의 이름, 7일째
  • 움베르트 에코
  • 승인 2015.02.0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췌글-극단주의자들은 누구인가
움베르토 에코, 장미의 이름(1982), 7일째 소설의 배경은 1327년. 베네딕트파 수도원에서 의문의 사망 사건이 발생한다.전직 심문관인 배스커빌의 윌리엄은 부르고스의 호르헤가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제2부 희극편에 독을 묻혀 놓은 사실을 발견한다.당황한 늙은 사서는 웃음의 의미를 설명하기 시작한다.[발췌 1] “웃음에 관한 이 서책의 어떤 부분이 당신을 두렵게 한 건가요? 당신이 이것을 없앤다고 해서 세상에서 웃음이 없어지지는 않아요.” “그건 그렇지. 하지만 웃음이라고 하는 것은 허약함, 부패, 육체의 허무함을 의미한다네. 웃음이란 농부의 여흥이자 주정뱅이의 즐거움이지. 지혜로운 교회도 잔치나 축제 때는 마음껏 기분을 내게 해서 다른 욕망이나 야망이 고개를 들지 못하게 하질 않나. 그래도 웃음이 원래 천박한 것, 어리석은 자들의 방패막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네. 사도들도 일찍이,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움베르트 에코
움베르트 에코 소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