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호 구매하기
중고차 판매 비싸게 하고 싶다면, 먼저 내차 매입 시세부터 정확히 알자!
중고차 판매 비싸게 하고 싶다면, 먼저 내차 매입 시세부터 정확히 알자!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5.05.1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금융당국이 은행들의 국가별 위험관리에 나설 만큼 내수 경기는 물론 세계적인 경제흐름도 불확실한 상황 속에 놓여 있다. 이에 민감한 경제분위기를 실생활에서 바로 생생하게 느끼는 서민들은 가정경제를 지키기 위해 수입을 더 늘려보기 위해 노력하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절약해 돈을 아끼므로 미래를 대비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이는 중고자동차 시장에서도 예외는 아닌데, 중고자동차 같은 경우 다른 물건들에 비해 거래 가격대가 확연히 높으며 재산의 일부로서 인정을 받기 때문에 신중한 거래가 필요한 분야이다. 신중히 거래하려 해도 막상 판매하고 싶을 때 개인이 가질 수 있는 정보력에는 한계가 있어 답답해 하거나 궁금해 하는 부분들이 생길 수 밖에 없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시기적절한 타이밍이다. 중고차시세는 내 자동차의 스펙과 파는 시기와 환경에 따라서 변화가 심한 편이다.

이에 따라 ‘내차팔기’를 잘해보기 위해서는 후속 모델이 출시전이나, 새모델이 아니더라도 페이스업이 일어난 새로운 디자인이 가미된 신형이 나오기 전에 판매를 하는 것이 유리하고, 이왕이면 보증기간이 남아 있을 때 내차판매를 진행해야 손해를 덜 보는 길이다.

온라인 매매사이트 ‘카라이브’ 오정엽 대표는 “구매당시에 소비자들이 신중해 했던 모습의 절반만 신경써도 차를 판매하면서 손해보는 경우는 적어진다. 당장 처분할 계획이 없더라도 평소에 내차 시세를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면 후에 내차판매에 나설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고차판매 계약서를 작성 시, 완전한 이전이 언제쯤 끝낼 것인지에 대한 부분을 명확히 해야하며, 계약서 작성이후에 발생하는 차에대한 책임과 의무에 대해서 계약 당사자간의 합의를 정확하게 해야한다.”고 했다.
한편, 중고차매매사이트 '카라이브'(http://www.carlives.kr)는 정확한 매입 중고차시세표 가격비교로, 소비자가 받을수 있는 최고 가격을 제시해주며, 고객의 차가 매입 되는 모든 과정을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김현주 기자
김현주 기자 reporter33@ilemond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