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방랑의 왕, 파나이트 이스트라티!
방랑의 왕, 파나이트 이스트라티!
  • 세바스티앙 라파크
  • 승인 2015.07.0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황 1>



그는 소외의 경계를 넘나들고 언제나 가난한 자의 편을 택한 희귀하고도 소중한 작가였다.루마니아에서 태어나 독학으로 작가가 된 파나이트 이스트라(Panaït Istrati)는 프랑스 문학에 독특한 서정의 흔적을 남겼다.대담하면서도 용감하고 그 어느 유파로 분리되기를 거부하는 그는 유년 시절에 새겨 둔 혁명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믿음을 잃지 않았다.



한 작가가 지속적으로 어떤 정당이나 당파에 가담하지 않고 지냈다는 것은 참으로 이상한 일이다.피에르 파올로 파솔리니가 <해적의 글>에서 사용한 표현을 빌리자면 예술가는 “떼거리들의 품위 없는 윤리를 따르지 않아도 될 만한” 자격이 있지만, 그 어떤 것에도 신경 쓰지 않는 ‘뻔뻔한’ 고독은 특히 작가가 죽은 후에 그의 작품들에 대해 비싼 대가를 치르게 할 위험성이 있다.수 년 동안 그 어느 출판사나 대학교수들도 그런 작가...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세바스티앙 라파크
세바스티앙 라파크 작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