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그들은 스스로 이방인이 되었다!
그들은 스스로 이방인이 되었다!
  • 피에르 돔
  • 승인 2015.07.3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르주 프레슈는 사회당 출신으로 1977년부터 2004년까지 몽펠리에 시장을 역임했고 이후 2010년 숨을 거둘 때까지 도의회 의장으로 활동하며 총 30년 넘게 몽펠리에 지역을 관리했다.그런데 그는 생전에 이슬람 신자들을 식민지 원주민 대하듯이 했다.“이슬람 신자들을 대표하는 사람은 단 한 명, 바로 나다!” 2002년 몽펠리에 시의 첫 번째 이슬람 장례식장 개관식에서 그는 이렇게 외쳤다.그는 이슬람 신자들이 정치적으로 미성숙하다고 생각했다.그의 시각에서 이슬람 신자들은 두 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었는데, 첫 번째는 자신에게 충성을 바치는 이들이다.이들에게는 아파트, 일자리, 예배소가 아낌없이 제공되었다.두 번째는 자신의 영역에 편입되기를 거부하는 이들로, 그는 이들을 ‘빈 라덴의 추종자’로 취급하였다.(1)

조르주 프레슈는 첫 번째 카테고리에 속한 이들에게 2개의 대규모 ‘다목적’ 공간을 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피에르 돔
피에르 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