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아프리카 합중국’을 향한 꿈
‘아프리카 합중국’을 향한 꿈
  • 아프리카연합
  • 승인 2009.09.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écial] 아프리카의 역사를 새로 쓰다 5
2009~2012년 AU 위원회의 4대 핵심 전략
아프리카연합(AU)이 추구하는 비전은 공포와 가난에서 벗어나고, 국제 무대에서 창조적이고 역동적인 힘을 발휘하며, 자국 시민들에 의해서 평화롭고 훌륭하게 통치되고, 효율적으로 관리·경영되는 아프리카 합중국에 도달하는 것이다.AU 위원회는 AU의 집행부다.

AU 위원회는 이같은 임무 수행을 강화하고 취약점과 위협을 제거하는 동시에 주어진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아프리카인의 기대와 관심사에 부응하는 2009~2012년 4대 전략을 중심으로 한 전략 플랜을 마련했다.위원회 프로그램은 AU 회원국, 아프리카지역경제공동체(CER), 위원회의 공무원, 민간 분야, 시민사회, 아프리카 대륙과 해외에 거주하는 시민, 전략 파트너 및 개발 파트너와의 협력 아래 시행될 것이다.

4대 전략은 다음과 같다.

(1) 평화와 안전
(2) 발전·통합·협력
(3) 가치 공유
(4) 제도 및 기타 역량 강화

‘평화와 안전’의 핵...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아프리카연합
아프리카연합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