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르몽드를 사랑한 작가, 최울가의 푸른 정신
르몽드를 사랑한 작가, 최울가의 푸른 정신
  • 김지연
  • 승인 2015.10.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에 실린 이미지들이 긴 텍스트의 보조수단이 아니라 하나의 독립적인 아트로서 강한 사유력을 발하는 걸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내가 사는 이곳에서 <르 디플로> 한국판을 마주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화가 최울가, 파리 체류 중에 틈틈이 탐독한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와 <르몽드>는 그가 소재의 독해와 사유의 힘을 작품 속에 표출하는데 큰 자극이 되었다.

강렬한 원색과 과감한 형태의 기호들이 캔버스 안에서 생동감 있게 춤추며 이국적 분위기를 자아낸다.분명 2차원의 기호들임에도 곧 캔버스 밖으로 튀어나올 것 같은 착각마저 든다.이 원시적 생명력으로 가득 찬 그림의 주인은 인생의 시기와 관계없이 언제나 청춘의 마음으로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

최울가는 파리에서 10년, 뉴욕에서 15년 등 작업을 시작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해외에서 보냈다.때문에 파리, 뉴욕,...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지연
김지연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