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중국의 개혁이 향하는 곳
중국의 개혁이 향하는 곳
  • 미셸 아글리에타
  • 승인 2015.10.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재형> 금융개방이란 초기에 고도의 위험이 수반되는 과정이다.중국정부의 서투른 발표로 지난 여름은 유난히 뜨거웠고 세계 금융계는 들끓었다.그런데 시장의 이런 ‘단기적' 시각으로는 중국에서 벌어지고있는 일을 이해하기 어렵다.중국공산당은 2013년 11월 열린 중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향후 20년간 실시할 개혁의 우선과제를 규정한 강령을 발표했고, 2014년 3월 전국인민대표회의는 이를 승인했다.중국이 정치적 목표들을 장기적으로 추진한다는 것을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중국의 경제개혁은 무척 중요한 경제적·사회적 변화를 가져올 새로운 단계로 진입했다.경제개혁의 각 단계는 5년 단위로 구성되며 전략적 계획에 따라 추진된다.2016년부터 2020년까지 진행될 제13차 5개년 계획은 2015년 10월 열리는 중국공산당중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공표될 예정이며 상세전략도 밝혀질 것이다.지난 18개월 동안 이루어진 중...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미셸 아글리에타
미셸 아글리에타 lemonde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