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러시아의 음험한 시리아 도박
러시아의 음험한 시리아 도박
  • 알렉세이 말라첸코
  • 승인 2015.10.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리아 작전현장에 투입된 러시아 군대는 지역동맹을 지키는 동시에, 러시아의 전략적 이해관계를 유지함에 있어 역량을 보여주고자 한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대통령은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과의 오래된 협력관계를 재확인하고, 동시에 근동의 세력판도를 재구성하는 과정에서 더욱 큰 영향력을 가지기를 희망하고 있다.그러나 러시아는 자국 세력의 한계를 드러낼 위험 또한 감수하고 있다.
러시아가 띄운 수코이 SU-34기와 카스피 해에서 쏘아올린 크루즈미사일이 근동의 하늘에 날아들면서 시리아 전장의 권력구도는 일단 변화했다.강력한 폭격과 더불어 시리아 정부군은 공격을 재개할 수 있었다.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에 대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전략적 지원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시리아는 근동에서 러시아의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고, 과거의 영광이 상징적으로 남아있는 최후의 유적지라 할 수 있다.러시아는 현 시리아 정권을 지속...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알렉세이 말라첸코
알렉세이 말라첸코 lemonde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