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인도인들에게 옷을 입힌 베네통
인도인들에게 옷을 입힌 베네통
  • 박용삼
  • 승인 2016.01.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전후 복구가 한창이던 1955년. 이탈리아 트레비소의 폰자노 지방에 살던 루치아노 베네통(Luciano Benetton)은 열 살 나이에 세 명의 동생과 어머니를 돌봐야 하는 소년 가장이 된다.그는 학업을 포기하고 동네의 조그만 양복점에서 점원으로 일했다.비록 궁핍한 삶이었지만 특유의 성실함을 기반으로 하나씩 일을 배우며 꿈을 키워나갔다.드디어 스무 살이 됐을 때 루치아노는 막내 동생의 자전거와 자신의 아코디언을 판 돈으로 낡은 직조기를 한 대 사들이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들었다.글로벌 의류업체 베네통(Benetton)의 출발이었다.당시에는 옷을 선염(先染)공정으로 만들었다.먼저 실을 염색하고 이 실로 옷을 짜는 방법이다.색깔별로 염색한 실을 미리 준비해야 했기 때문에 재고 부담이 컸고 시간도 많이 걸릴 수밖에 없었다.루치아노는 일단 한 가지 색상으로 옷을 만들고 그 위에 염색을 하는 후염(後染)공정 개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박용삼
박용삼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