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트랜스섹슈얼리티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트랜스섹슈얼리티
  • 앙헬린 몬토야
  • 승인 2016.01.2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리시오 마크리 아르헨티나 대통령은 몇 년 전 동성애를 ‘질병’에 비유했었다.그러나, 이제 그의 입장은 달라졌다.좌파가 집권했던 지난 12년 간(2003~2015년), 아르헨티나에서 시민들의 자기 정체성, 특히 성 정체성에 큰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이다.

“오늘은 사죄의 날입니다.(···) 이렇게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2012년 7월 2일, 당시 대통령이었던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데 키르츠네르의 발언이 트랜스 커뮤니티를 뒤흔들었다.페르난데스 데 키르츠네르 대통령은 이날 최초로 성별 변경을 인정하는 신분증명서를 수여했다.출생 당시에는 ‘남성(또는 여성)’이었지만 ‘여성(또는 남성)’으로 기재되길 원하는 이들에게 말이다.2012년 5월 9일 상원에서 찬성 55표, 기권 1표로 통과된 성 정체성 법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거리에는 어떤 반대시위도 없었다.인구의 약 80%가 가톨...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앙헬린 몬토야
앙헬린 몬토야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