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동부화재, ‘T맵’ 대로 안전운전하면 보험료 할인
동부화재, ‘T맵’ 대로 안전운전하면 보험료 할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6.04.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화재는 SK텔레콤 티맵 내비게이션을 켜면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smarT-UBI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전운전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운전습관 연계 자동차보험(Usage Base Insurance·UBI)이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동부화재(대표 김정남)는 SK텔레콤 티맵 내비게이션을 켜면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smarT-UBI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주행거리 특약, 블랙박스 특약에 함께 가입하면 최대 약 40% 할인받을 수 있다.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500km 이상 주행 시 안전운전 점수가 61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고, 가입 시 5%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운전습관 메뉴를 추가한 새로운 T맵 버전을 마련했다. T 스토어를 통해서는 28일부터, 애플 iOS의 앱스토어로는 5월 중순에 내려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의 운전습관에 따라 결정된다. 운전자가 평소 안전거리를 충분히 지키고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을 하지 않는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 점수가 낮더라도 보험료는 할증되지 않는다.
 
T맵으로 측정하는 운행정보는 점수 산출에만 사용해 개인정보 유출 우려도 줄였다.
 
동부화재는 다른 보험사가 일정 기간 유사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도록 하는 '배타적 사용권'을 신청할 예정이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