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헝가리 극우와 도나우강의 노래
헝가리 극우와 도나우강의 노래
  • 에블린 피에예
  • 승인 2016.12.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헝가리의 국민 정체성은 무엇인가? 우파로 분류되는 두 정당은 자신들의 방식으로 역사를 해석하며 헝가리 국민 정체성을 정의하고 있다.두 정당은 록 콘서트에서부터 기마 시범에 이르기까지 ‘저항문화’에서조차 헝가리 민족의 가치와 자신들의 정체성을 드러내고자 한다.
영화 <코난 더 바바리안>의 주인공 같은 긴 머리 또는 민머리, 헤비메탈 티셔츠, 탄띠와 큰 해골 반지, 근육질 팔뚝에 그려진 타투와 한 손에는 캔 맥주. 헤비메탈 스타일은 국경이 없다.2016년 8월 중순 어느 저녁 헝가리 벌러톤 호숫가 작은 마을에 헤비메탈 스타일로 꾸민 사람들이 야외 공연 관람을 위해 넒은 공연장에 모였다.공연장 한쪽에서 공연 밴드 포스터 등의 기념품과 맥주를 판매하고 있었다.이는 어느 공연장에서도 볼 수 있는 모습이다.하지만 보통 헤비메탈 공연장과 달리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많았고 낯선 지도와 문자가 그려진 티셔츠가 눈에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에블린 피에예
에블린 피에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