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인도네시아 강진으로 52명 사망
인도네시아 강진으로 52명 사망
  • 조도훈 기자
  • 승인 2016.12.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아체주 반다아체 인근 해상에서 7일 발생한 규모 6.5 지진으로 발생한 사망자수가 최소 52명으로 늘어났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아체주 반다아체 인근 해상에서 7일(현지시간) 발생한 규모 6.5 지진으로 발생한 사망자수가 최소 52명으로 늘어났다. 부상자수는 수백명에 달했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수토포 푸르워 누그로호 국가재난관리국 대변인은 "(이번 지진으로 인해) 52명이 숨지고 73명이 중상을 입었으며, 그외 200여명이 경미한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누그로호 대변인은 수백채의 건물과 상점, 사원들이 지진으로 무너졌으며 현지 병원과 학교 역시 심한 피해를 입었다며 "사상자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3분 수마트라 북부 반다아체 동쪽으로 88㎞ 떨어진 깊이 10㎞ 지점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특히 아침 기도를 준비하던 무슬림들의 피해가 집중됐다. 일대 이슬람 사원과 상점들이 지진으로 무너졌으며 수십명이 매몰돼 인명 피해가 속출했다.
 
인도네시아는 이른바 '불의 고리'에 위치해있어 지진과 화산 폭발이 잦은 곳이다. 특히 이번에 지진이 발생한 수마트라섬 일대는 지난 6월 6.5 지진이 강타해 8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지난 2004년에는 쓰나미를 동반한 지진으로 8만여명이 숨지고 수백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조도훈 기자
조도훈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