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바람이 켠 촛불] 37. 대공지정(大公至正)
[바람이 켠 촛불] 37. 대공지정(大公至正)
  • 지속가능 바람 기자
  • 승인 2017.01.0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법재판소는 이 사건을 대공지정(大公至正 : 아주 공정하고 지극히 바름)의 자세로 엄격하고 공정하게 최선을 다하여 심리할 것입니다.”

 

사건번호 2016헌나1 대통령 탄핵. 1월 3일 당사자가 불출석한 재판정엔 기자와 시민들로 가득 찼다. 재판정 밖 매주 토요일, 여전히 촛불은 한 데 모인다. 빛의 행렬을 잠재울 수 있는 것은 오직 정의에 의한 심판뿐이다. 그동안 다져왔던 옳고 그름에 대한 믿음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공정한 사회에서 살고 있다는 그 믿음이 곧 희망이기에, 희망을 위해 오늘도 불을 지핀다.
 

*이 기사는 지속가능 바람 대학생 기자단이 11월 27일부터 매일 연재하는 [바람이 켠 촛불] 기획기사입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저항 중인 촛불에 동참합니다.

 

양지수 / 바람저널리스트 (http://baram.news / baramyess@naver.com)

지속가능 바람 (baramyess)
지속 가능한 사회로 나아감에 미력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젊은 사업가들, YeSS는 나눔과 배려의 세상을 조명합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고,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지속가능 바람 기자
지속가능 바람 기자 baramy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