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LG화학, 생활 속 전자제품 직접 만드는 겨울 ‘화학캠프’ 개최
LG화학, 생활 속 전자제품 직접 만드는 겨울 ‘화학캠프’ 개최
  • 오지원 기자
  • 승인 2017.01.1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화학이 이달 중 대전과 여수, 대산 등 주요사업장 인근 중학생 400여명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
 
 
LG화학은 이달 중 총 네차례에 걸쳐 대전과 여수, 대산 등 주요사업장 인근 중학생 400여명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05년 처음 실시된 이래 12년간 6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9일 시작된 올 해 첫 캠프는 대전 인근 중학생 100여명을 라온컨벤션으로 초청해 2박3일간 진행된다.
 
'우리를 건강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화학'을 주제로 '맛있는 화학', '생활 속 화학', '재미있는 화학'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맛있는 화학' 프로그램은 베이킹 파우더의 화학 작용으로 빵이 부풀어 오르는 원리 등을 실험하며 '생활 속 화학' 프로그램은 간이 정수기와 방향제를 만든다. '재미있는 화학'에서는 일상 속의 화학 이야기를 퀴즈와 게임방식으로 풀어본다.
 
LG화학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화학이 우리에게 주는 소중한 삶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향후에도 화학캠프를 비롯한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오지원 기자
오지원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