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KCC, 고기능성 친환경 페인트 2종 출시…無중금속‧내오염성 보유
KCC, 고기능성 친환경 페인트 2종 출시…無중금속‧내오염성 보유
  • 김성연 기자
  • 승인 2017.01.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CC가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 와 우수한 내오염성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유광)’ 등 고기능성 페인트 2종을 출시했다.
 
 
KCC가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 와 우수한 내오염성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유광)’ 등 고기능성 페인트 2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1월 KCC는 환경부와 건축용 페인트에 대해 중금속 등 주요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센스멜골드는 이에 첫 적용한 ‘중금속 FREE’ 제품이다.

센스멜골드는 특히 통학용 버스, 놀이터 등에 많이 사용되는 황색 및 오렌지색상 계열 페인트 의 원료 중하나인 ‘6 가 크롬’ 이라는 물질을 전혀 포함하지 않는다.
 
또한 이 제품은 실내 방문, 창틀부터 넓게는 아파트 방화문, 학교 정문, 어린이집 버스, 놀이터 시설물 등 철재와 목재에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특히 아이들과 노인들 시설에 적용될 경우 안전에 대한 우려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숲으로듀라센스(유광)’ 제품은 우수한 내오염성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다. 일반 건축물 외벽에 범용으로 사용되는 페인트로, 자연 상태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먼지 등 오염물질 등 이물질이 붙어도 빗물에 잘 씻겨내려 가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 본래 색상과 광택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또 곰팡이와 이끼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성능과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 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센스멜골드’ 와 ‘숲으로듀라센스(유광)’ 페인트의 출시는 국내 최고 수준의 페인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안정성과 친환경성, 작업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건축용 페인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고기능성 제품 개발에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성연 기자
김성연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