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러시아혁명 100주년 특별전: 혁명과 영화
러시아혁명 100주년 특별전: 혁명과 영화
  • 홍상우 경상대 러시아학과 교수
  • 승인 2017.03.0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에서 ‘러시아혁명 100주년 특별전: 혁명과 영화'가 열린다.이 행사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와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그리고 한국영상자료원이 공동주최한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또는 홍보하기 전에 여담을 들려주고 싶다.필자는 지금 이 글을 세계최대 영화 아카이브 중 하나인 ‘러시아고스필르모폰드'에서 쓰고 있다.이곳에서도 러시아혁명 100주년 기념전이 열리고 있다.서울에서 상영될 <나는 스무살이다>의 감독 마를렌 후치예프가 지금 막 자신의 또 다른 작품 <5월이 있었다>에 얽힌 이야기를 고스필르모폰드 주상영관에서 했다.필자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지금 지구상에서 러시아혁명 100주년을 기념하는 영화제는 단 두 곳,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와 한국의 서울에서만 열리고 있다는 점이다.그만큼 오늘부터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시작된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