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동원F&B, 건강식품 참치 활용 앞장…제품 개발 총력
동원F&B, 건강식품 참치 활용 앞장…제품 개발 총력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7.04.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원 F&B는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히며‘참치=건강’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TV광고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동원F&B)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참치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자 DHA가 다량 함유돼 ‘브레인푸드’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 FDA에서는 임산부나 어린이들에게 참치캔을 포함한 수산물의 주기적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미국 타임지는 참치캔을 16대 힐링푸드로 꼽았었다.
 
 
동원참치, 국내 출시 후 35년간 1등 국민참치캔 자리 지켜
 
동원 F&B는 올해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동원 F&B의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식품이다.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그리고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뿐 아니라,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참치캔의 제품혁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우리나라 소비시장의 성장 과정을 함께 하며 그 색깔을 변화시켜왔고, 소비자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했다.
 
미세먼지, 메르스사태 등이 대두된 지난해에는 참치에 건강 성분을 추가한 ‘건강한 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이 바로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참치캔이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참치캔들이 가미소스나 유지, 제조법 등의 변화를 통해 맛이나 식감, 형태를 다르게 했다면,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건강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차별점이다. 이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최근에는 라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하며 참치 활용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동원 F&B는 ‘참치=건강’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TV광고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최주연 기자
최주연 기자 dodu103@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