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효성, 초등학생 대상 ‘주니어 공학교실’ 진행
효성, 초등학생 대상 ‘주니어 공학교실’ 진행
  • 김성연 기자
  • 승인 2017.04.1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성은 경남 창원시 소재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8일까지 '주니어 공학교실'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효성은 경남 창원시 내에 위치한 내동초등학교, 한들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8일까지 '주니어 공학교실'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이공계 학문을 비롯한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부활동이다.

효성은 주니어공학교실을 지난 2004년부터 매년 2회 이상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4번째 해를 맞았다. 지금까지 총 26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효성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주니어공학교실에서는 효성 창원공장의 임직원 10명이 자체 개발한 수업교재 '전압을 높이거나 낮추어요'를 기반으로 10~14일에는 내동초등학교에서, 17~18일에는 한들초등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사들은 효성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대표 제품인 변압기와 차단기의 원리를 가르치고 변압기 모형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한편 효성 창원공장은 창원지역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독서코칭 교실 후원, 관내 초등학교 미니도서관 기증 및 청소년 문학기행 후원 등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성연 기자
김성연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