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동아제약 소화제 ‘베나치오’, NO 탄산‧생약 추출로 자극 최소화
동아제약 소화제 ‘베나치오’, NO 탄산‧생약 추출로 자극 최소화
  • 김성연 기자
  • 승인 2017.04.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아제약 소화불량제 ‘베나치오’는 위배출능 개선 효과, 위순응도 효과, 담즙분비 촉진 효과 등에서 기존 액제 소화제와 비교해 우수함이 확인됐다.(사진제공=동아제약)
 
 
작은 용기로 휴대성 높여
 
현대인은 일상생활 속에서 갖가지 스트레스에 시달리면서 병을 얻기 쉽고, 흔하게 소화불량을 겪는다. 소화불량은 주로 상 복부 중앙에 소화 장애 증상이 있는 경우를 말하며 속 쓰림, 조기 포만감, 만복감, 팽만감, 구역, 구토 등을 유발한다. 음식물을 먹을 때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불편을 초래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과 약물치료가 필요하다.

동아제약은 소화불량제 ‘베나치오’를 ‘기능성 소화불량증’ 환자를 대상으로 2014년 국내 일반의약품 소화액제로는 최초로 4주간 임상시험을 거친 후 시중에 내놓았다.

동화제약에 따르면 2008년 실시한 동물실험에서 베나치오는 위배출능 개선 효과, 위순응도 효과, 담즙분비 촉진 효과 등에서 기존 액제 소화제와 비교해 우수함이 확인됐다.
 
베나치오는 하루 세 번 식후 복용으로 식욕부진, 상 복부 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등의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해 준다. 주성분은 「창출/육계/건강/진피/회향/현호색/감초」 등의 각종 생약 추출물이다. 아울러 탄산이 없어 위에 주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또한, 베나치오는 용기가 작아 휴대하기 좋고, 많은 양을 마시기 힘든 노인과 여성들에게 적합한 20ml 제품과 가루나 알약형태의 소화제와 함께 복용하기 좋은 75ml 두 가지 제품이 있다. 지난 2015년에는 소화효소 3종과 생약성분의 복합처방으로 효과 빠른 종합소화제 ‘베나치오 세립’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스트레스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소화불량에 항상 노출돼 있다”며 “베나치오는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성연 기자
김성연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