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경쟁작 ‘아마도 내일은’, 청소년 자살 문제 비춰…6월1일 개봉
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경쟁작 ‘아마도 내일은’, 청소년 자살 문제 비춰…6월1일 개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7.05.1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회 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장편 경쟁작 '아마도 내일은' 포스터.(사진제공=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알프스 산맥 배경으로 청소년 자살 문제 진솔하게 표현” 호평


청소년 자살을 다룬 영화 ‘아마도 내일은’이 제5회 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장편 경쟁작으로 선정돼 5월28일 구로CGV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화를 연출한 이광민 감독과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이승민 의사가 ‘아마도 내일은’에 관한 질의응답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청소년의 위기와 곳곳에 산재하는 문제들을 고찰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광민 감독은 “자살은 몇몇의 청소년에게는 영웅 같은 스토리로 묘사되기도 한다”며 “나 역시 청소년시절 힘들었던 기억들이 지금도 큰 고통으로 남아있다. 자살은 청소년이 생각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새로운 세상이 아닌 자신을 포기하는 행동이라는 것을 영화에서 표현하고 싶었다”며 영화를 만들게 된 동기를 밝혔다.
 
한편 영화 ‘아마도 내일은’은 유럽 관객들이 자살 직전 영화관람 후 삶의 희망을 찾고 감사의 편지를 전달하기도 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 영화 ‘아마도 내일은’은 유럽 관객들이 자살 직전 영화관람 후 삶의 희망을 찾고 감사의 편지를 전달하기도 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사진은 영화를 연출한 이광민 감독.(사진제공=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알프스 산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 ‘아마도 내일은’은 한국계 오스트리아인 이광민(알렉스 리) 감독이 실화를 바탕으로 스크린에 아름답게 표현했으며, 청소년 자살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진솔하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올림피아 국제 청소년 영화제 최우수 장편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영화제 관계자는 “OECD 국가 중 청소년 자살률 1위의 대한민국에서 ‘아마도 내일은’이 청소년에게 2017년 새로운 봄과 희망의 기운을 예고하듯 따스함과 희망을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화 ‘아마도 내일은’은 내달 1일 개봉, 더 많은 관객들과 만나게 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최주연 기자
최주연 기자 dodu103@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