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KT, 자동탐지 CCTV '기가아이즈' 출시…화재‧소리까지 감지
KT, 자동탐지 CCTV '기가아이즈' 출시…화재‧소리까지 감지
  • 오지원 기자
  • 승인 2017.05.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가 고화질 CCTV를 통해 침입자를 자동 탐지하는 CCTV 기가아이즈를 올 3분기 출시한다.
 
 
KT는 고화질 CCTV를 통해 침입자를 자동 탐지하는 CCTV 기가아이즈를 올 3분기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기가아이즈를 아파트 단지에 적용되면 KT가 자체 개발한 영상분석 엔진이 담벼락, 건물 옥상 등 보안 취약 구역 침입자를 CCTV로 자동 탐지해 관제센터에 알려준다.

또 불법 주차 감시, 사물인터넷(IoT) 센서 연동을 통한 화재·소리 감지도 가능하다. 기존의 단순 감시용 CCTV처럼 사후에 확인하는 방식이 아닌,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단지 내 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다.
 
KT는 KT에스테이트와 협력해 부산 '가야 센트레빌' 아파트에 기가아이즈 구축 계약을 완료했으며, 향후 KT에스테이트가 공급하는 아파트 단지에 기가아이즈 솔루션을 적용해 안전한 아파트 구축의 리더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KT의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 최고의 네트워크 인프라, 플랫폼 구축 역량이 집약된 기가아이즈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차별화된 영상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건설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오지원 기자
오지원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