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착한 여자’를 바라거든 낙태여성을 모욕하라?
‘착한 여자’를 바라거든 낙태여성을 모욕하라?
  • 사빈 랑베르
  • 승인 2010.04.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21일, 프랑스 공영 TV 채널 <프랑스 5>는 ‘보육’ 프로그램에서 무마취 소파수술을 받았다는 한 여성의 흥분된 진술을 방영했다.파리 외곽에 거주하는 25살이 채 안 된 이 여성이 언급한 것은 40년 전에 있었을 법한 낙태수술 얘기가 아니다.그녀는 눈물을 글썽이며, 낙태수술을 받기 위해 어렵게 수술 약속을 잡은 것부터 병원 관계자들이 끊임없이 오가는 통로 한복판에 설치된 수술대 위에 오르기까지, 자신이 겪은 전 과정을 상세히 털어놨다.그녀는 맨정신으로, 즉 마취 없이 소파수술을 받았다.그녀가 말하는 동안 놀라움을 금치 못해 연방 “믿을 수 없네요!”를 난발하던 앵커가 패널로 나온 산부인과 의사에게 “어떻게 이런 상황이 아직까지 프랑스에서 발생할 수 있느냐”고 묻자, 의사는 “낙태를 결심한 여성에게 고통과 모욕을 주려는 일부 의사들이 있다”며 개탄했다.

 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