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롯데건설, 잠실 유일무이 아파트 단지 ‘롯데타운’ 형성 전망
롯데건설, 잠실 유일무이 아파트 단지 ‘롯데타운’ 형성 전망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7.09.2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건설이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신4지구에 제안서를 제출한 '롯데타운' 스카이라운지 야경 조감도.(사진제공=롯데건설)
 
 
랜드마크 동 연결하는 총 440M의 초대형 스카이 브릿지
한강 조망 가능한 35층 최상층에 수영장 제공
 

롯데건설은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신4지구에 주거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유일무이한 아파트를 건설하겠다는 제안서를 제출했다. 기존 롯데캐슬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외관, 조경, 커뮤니티 등 지금껏 찾아보기 어려웠던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일 전망이다.

한신4지구는 재건축 완료 시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31개 동 총 3685가구, 공사비만 1조 원에 달하는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된다. 수주 시 신반포 13, 14차와 더불어 반포권에서 4300여 가구가 넘는 롯데타운이 형성된다.
 
 
4개 랜드마크 구성으로 단지 상징성 극대화
단지 중앙에 롯데건설만의 초고층 기술을 접목한 라운드형의 주동 4개로 구성된 센트럴 랜드마크가 조성된다. 각 2개 동 상부를 스카이브릿지로 연결해 입주민들이 한강을 비롯한 서울 전경의 전망을 360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경부고속도로변에 접한 7개 동으로 구성된 게이트 랜드마크는 2개동의 최상층을 도시 전망 브릿지로 연결해 향후, 고속도로 지하화에 따른 공원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한강 조망권이 확보된 곳에 있는 리버 랜드마크 2개 동에는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브릿지가 들어선다. 단지 안쪽에 위치한 어반 랜드마크는 강렬한 스카이라인과 다이내믹한 입면을 연출해 단지의 상징성과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단지 외관에 고급 주상복합에서나 볼 수 있었던 커튼월룩을 적용해 조형미와 개방감을 높이고 금속 프레임 측벽, 저층부 석재마감, 돌출 발코니 등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미려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계획이다.
 
 
입주자의 품격과 여유 위한 커뮤니티 조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는 5개 존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 설치된 4개의 스카이브릿지에는 고품격 커뮤니티 스카이 존이 조성된다. 센트럴 랜드마크 상부에는 도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스카이 짐이 들어서며, 한강 변에는 한강을 조망하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 고속도로변에는 럭셔리한 게스트룸과 바베큐장이 설치된다.
 
또한 액티비티 존에는 대형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 GX&발레 스튜디오, 다목적 체육관, 스쿼시&복싱클럽, 인도어 골프, 실내 골프클럽&스크린골프 등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공간이 조성된다. 의료센터와 반려동물을 위한 펫 케어룸도 제공된다.
 
컬쳐 존에는 조식 서비스와 간단한 스낵을 제공하는 호텔식 라운지인 L-다이닝, 연회실, 프라이빗 시네마, 비즈니스 미팅룸, 서비스 오피스, 코인 세탁실, 발렛 웨이팅룸 등을 조성했다.
 
에듀 존에는 어린이 도서관, 작은 도서관, 키즈 카페, 쿠킹 클래스, 레슨룸&스튜디오, 방과 후 교실, 남녀 독서실, 프라이빗 스터디룸이 들어서며, 가족을 위한 패밀리 존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시니어 클럽, 단지 내 안전하게 유아를 보육할 수 있는 어린이집과 맘스 라운지 등이 제공된다.
 
 
잠실야구장 규모 공원 단지 조성
지상에 커뮤니티 공간과 어우러진 잠실야구장 규모의 다목적 광장인 센트럴 돔을 조성하고 지상으로 통행하는 차량이 없도록 언더패스(지하 차로)를 설계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생활 편의성을 고려했다.
 
공공보행로를 중심으로 단지를 연결하는 시그니처 애비뉴를 따라 센트럴 파크와 시그니처 아일랜드, 그린 라운지, 애비뉴 스크린, 물의 정원, 디지털 아트 정원이 들어서 체육대회, 연주회, 야외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단지 곳곳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비치 가든과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된 반실내형 키즈카페, 라이브러리 가든, 피크닉섬 가든, 트리하우스, 6km의 산책로, 블러썸 로비가든 등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된 조경시설을 조성했다.
 
 
지하철역과 연결되는 선큰형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
단지 내에 문화시설, 주구중심 상업시설과 연계되는 썬큰형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인 엘크루즈 컴플렉스가 조성돼 원스톱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상가 외관은 이름과 같이 크루즈선을 형상화했으며 약 1.1만평 규모의 문화/편의 복합시설로, 향후 랜드마크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단지와 지하철 8호선 잠원역을 직접 연결하는 1천평 규모의 대형광장과 200m 길이의 아케이드 공간도 계획돼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한신4지구는 향후 반포권에 롯데타운을 형성할 핵심 사업지인 데다 신규 주택 브랜드를 적용하는 만큼 상징성을 갖춘 곳”이라며 “롯데건설은 세계적인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유일무이한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하고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최주연 기자
최주연 기자 dodu103@ilemonde.com